김석준 (2000), 거버넌스의 이해, 서울: 대영문화사.
문찬 (2014), “지속가능발전교육(ESD)에 기반 한 산업디자인교육과 업사이클링 브랜드 창출,” 한국상품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.
이성근 (1993), “거래비용이론을 이용한 유통경로분석에 관한 실증적 연구: 특히 서울 소재 제조업체를 중심으로,”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.
천세학, 박성용, 김재철 (2007), “전자상거래하에서 채널갈등과 닷컴기업의 분할에 관한 연구,” 상품학연구, 27(2), 23-31.
Cassirer, E. (2002), 인문학의 구조 내에서 상징형식 개념, 오향미 역, 서울: 책세상.
Aaker, D. A. (1991), Managing Brand Equity. NY: The Free Press.
and K. L. Keller (1990), "Customer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," Journal of Marketing, 54(1), 27-41.
Price, L. and D. A. Briley (2000), "Culture and Consumer Cognition: The Formative Role of a Chinese versus American Education," working paper,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.
Wilson, T., D. Dumn, D. Kraft, and D. Lisle (1989), "Introspection, Attitude Change, and Attitude-Behavior Consistency: The Disruptive Effects of Explaining Why We Feel the Way We Do,"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, 19, 123-205.
제정: 2005년 4월 16일
개정: 2007년 1월 2일
개정: 2007년 10월 19일
개정: 2009년 10월 23일
개정: 2007년 10월 19일
개정: 2010년 9월 10일
개정: 2011년 12월 8일
개정: 2014년 10월 17일
개정: 2017년 12월 22일
개정: 2019년 12월 6일
개정: 2020년 1월 31일
개정: 2025년 7월 4일